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막히는 공격, 뚫리는 수비...2주차 앞둔 한국, 해답 찾아낼까

북기기 0 70 0 0



 1주차 경기에서는 단 1승도, 한 세트도 건지지 못하고 일정을 접었다. 씁쓸하지만 되돌릴 수 없다. 일단은 수확없이 다음 무대인 브라질로 옮겨간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열린 2023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1주차 경기에서 튀르키예, 캐나다, 미국, 태국을 상대로 모두 셧아웃 전패를 기록했다.

시작부터 쉽지 않았다. 개최국 튀르키예를 상대로 3세트 24-26, 듀스패를 제외하고는 허무하게 무너졌다. 이후 캐나다에도 각 세트당 20점을 넘기지 못하며 셧아웃 패로 흔들렸다. 

문정원이 리베로 포지션에서 예상보다 더 준수한 기량을 발휘한 점은 고무적이다. 김다인의 토스 또한 양호했지만 2주차에 선발로 나설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 

현재 한국은 중원의 높이가 약점으로 꼽힌다. 이주아, 정호영, 이다현이 중원을 책임지고 있지만 평균 190cm를 웃도는 유럽 선수들의 타점과 블로킹을 좀처럼 넘지 못한다. 유효블로킹이 좀처럼 나오지 않기에 디그, 리시브에서도 애로사항이 따른다. 

그러나 신체조건에서 비슷하거나 더 불리한 태국에게는 신장이 이유가 되지 못한다. 태국은 폰푼의 빠른 토스와 더불어 가벼운 점프, 찻추온(20득점)의 강한 공격력으로 한국을 제압했다. 찻추온은 신장 179cm, 단신 아웃사이드 히터다. 

한국은 어렵게 한 점을 내면 3~4점을 연이어 내주는 아쉬운 상황이 발생했다. 특히 클러치 상황에서 힘을 내지 못했다. 수비에 더 많은 힘을 써야 하기에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빠르게 지치고, 수비 동선 역시 꼬였다. 

첫 성인 국가대표팀에 승선해 미카사 공과 국제무대에 익숙하지 않은 신연경이 초반 경기에서는 의외로 선전하며 잘 버텼다. 그러나 후반부에 팀 전체적으로 토스와 서브리시브, 블로킹에서 무너지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한 마디로 뒷심 부족이었다. 특히 리시브가 흔들려 토스를 윙 공격수들에게 짧고 낮게 올려주는 상황이 반복되자 공격폼이 흐트러지며 득점에서 힘을 쓰지 못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