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메시도 사람이었다’ 10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무산…마이애미는 0-0 무승부

보헤미안 0 55 0 0





[스포탈코리아] 주대은 기자= 메시가 ‘오랜만에’ 침묵했다. 팀으로 0-0으로 비기고 메시는 10경기 연속 공격포인트가 무산됐다.

인터 마이애미는 지난 31일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DRV PNK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MLS) 29라운드에서 내슈빌 SC를 만나 0-0 비겼다.



마이애미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호세프 마르티네스를 필두로 좌우에 로버트 테일러와 리오넬 메시가 섰다. 중원은 딕손 아로요-세르히오 부스케츠-디에고 고메즈가 나왔다. 포백은 조르디 알바-카말 밀러-토마스 아빌레스-디안드레 예들린이 출전했다. 골키퍼는 드레이크 캘린더였다.

전반부터 양 팀이 득점을 노렸지만 이렇다 할 장면이 없었다. 두 팀 모두 공격의 세밀함과 마무리에서 완성도가 떨어지며 0-0으로 전반전이 끝났다.



후반 시작과 함께 마이애미가 아로요를 빼고 파쿤도 파리아스를 넣었다. 내슈빌도 교체 카드 2장을 사용하며 변화를 노렸다. 특별히 바뀐 것은 없었다. 여전히 완성도가 떨어지며 무득점이 이어졌다.

내슈빌의 찬스가 무산되기도 했다. 전반 25분 내슈빌 공격진이 마이애미의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였다. 후반 44분엔 마이애미 수비수 예들린이 핸드볼 파울이 의심되는 장면을 만들었다. 그러나 온 필드 리뷰 끝에 페널티킥이 주어지지 않았다.

마이애미도 경기 종료 직전 메시가 드리블 돌파 이후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골이 나오지 않으며 경기는 0-0 무승부로 끝났다.



메시의 10경기 연속 공격포인트가 무산됐다. 메시는 미국 무대로 이적한 뒤 출전한 9경기에서 전부 득점 혹은 어시스트를 올렸다. 공격 포인트는 11골 3도움으로 총 14개였다.

메시는 FC 바르셀로나와 파리 생제르맹에서 활약하며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메시는 바르셀로나 소속으로 778경기에 나서 672골을 넣었다. 도움도 303개나 기록했다. 파리 생제르맹에선 75경기에 나서 32골 35도움을 올렸다. 경기당 무조건 공격 포인트를 1개 이상 만들었다.

메시가 얻지 못한 트로피는 없었다. FIFA 최우수 선수상 3회, UEFA 올해의 선수상 3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최우수 선수상 6회 등 수많은 개인 수상을 기록했다. 팀 커리어도 엄청나다. 4번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라리가 10회 우승, 코파 델 레이 7회 우승 등 트로피를 쓸어모았다.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는 지금까지 7번 수상했다.



일각에서는 메시가 FIFA 월드컵에서 우승하지 못했기 때문에 최고의 선수가 아니라고 평가했다. 메시의 유일한 흠이라면 흠이었다. 메시의 최전성기였던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에서 아르헨티나가 준우승에 머물렀기에 메시의 커리어에 월드컵은 인연이 아닌 듯 보였다.

메시는 사실상 본인 커리어의 마지막 월드컵이었던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었다. 메시는 결승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을 이끌었다. 월드컵 MVP에서 주어지는 골든볼도 메시의 몫이었다.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한 폼을 유지하던 메시가 돌연 축구 변방 미국으로 향했다. 최근 미국 축구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유명 선수들이 향하고 있지만, 메시 이름값엔 다소 아쉬운 무대였다. 메시의 친정팀 바르셀로나 또한 메시의 복귀를 준비하고 있었기에 이적은 충격적이었다.

메시는 미국 이적 이후에도 여전한 실력을 증명했다. 메시는 미국 무대 데뷔전부터 골을 신고했다. 크루즈 아줄과 경기에서 후반 막판 프리킥 결승골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메시의 활약과 리더십에 소속 팀 감독이 매료됐다.



크루즈 아줄과 경기 후 인터 마이애미 마르티노 감독이 “앞으로 메시가 팀 주장을 맡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메시는 감독의 예고대로 애틀랜타 유나이티드전부터 주장 완장을 차고 경기에 나섰다.

감독의 기대를 멀티골로 보답했다. 메시는 전반 8분, 전반 22분 연속골을 터트리며 팀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메시는 이어진 올랜도 시티와 경기에서도 전반 7분 만에 테일러의 어시스트를 받아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27분엔 오른발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뚫었다. 다시 한번 멀티골로 팀 승리에 앞장섰다.

메시는 멈추지 않았다. 지난 7일 8강 FC 달라스전에도 멀티골을 몰아쳤다. 4강 샬럿 FC와 경기에서도 득점에 성공한 메시는 미국 이적 이후 6경기 연속골을 넣었다. 6경기 동안 메시가 기록한 스탯은 9골 1도움이었다.



결국 결승에 오른 메시는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대회 MVP와 대회 득점왕도 메시가 독식했다. 메시는 자신이 왜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불리는지 36살의 나이에 증명했다. 그동안 선수 생활 황혼기에 변방 무대로 향해 이 정도로 임팩트를 남긴 선수는 없었다.

지난 리그스컵 우승으로 트로피를 추가한 메시는 8번째 발롱도르 수상 가능성이 높아졌다. 또한 유럽축구연맹(UEFA)이 발표한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 3인에 들었다. 지난 2022/23시즌 트레블을 이룬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더 브라위너와 엘링 홀란과 경쟁한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크게 생각이 없어 보인다. 메시는 리그스컵 결승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롱도르 수상에 관련된 질문을 받았다. 메시는 “발롱도르를 받는 것도 크지만 나는 그것에 중요성을 부여하지 않았다.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은 팀 타이틀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나는 발롱도르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 않다. 나는 내 경력 동안 나를 위해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다. 지금은 다른 목표가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리그스컵 이후 4일 만에 메시는 팀을 다시 한번 결승 무대로 이끌었다. 인터 마이애미는 지난 24일(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TQL스타디움에서 열린 US오픈컵 준결승에서 승부차기 끝에 5-4 승리했다.

마이애미가 결승에 올랐다. 메시는 이날 2도움을 기록하며 이름값에 맞는 활약을 펼쳤다. 경기 후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메시를 향해 평점 9점을 선사했다.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이었다. ‘풋몹’은 메시에게 평점 8.9점을 부여했다. 당연히 경기장에서 가장 높은 점수였다.



마이애미는 메시 이적 이후 완전히 다른 팀이 됐다. 2018년 창단 이후 2020년부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 참가한 마이애미는 2022시즌 6위를 제외하고 하위권에 있었다. 이번 시즌도 메시 이적 직전까지 리그 22경기 5승 3무 14패를 기록하고 있었다.

지난 28라운드 이후 인터 마이애미 마르티노 감독이 걱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마르티노 감독은 “메시는 적어도 3경기 정도 결장할 것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소집될 것이다. 우리는 그 시기 동안 계속 승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메시가 있음에도 비기면서 마르티노 감독의 고민이 더 늘어났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인터 마이애미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