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유러피언 슈퍼리그 되살아나나…유럽 법원 "UEFA 지위 남용"

북기기 0 25 0 0



 EU 최고법원인 유럽사법재판소(ECJ)가 21일(현지시간) 유럽축구연맹(UEFA)과 국제축구연맹(FIFA)이 독점적 지위를 남용, 유러피언 슈퍼리그(ESL) 창설을 막았다고 판단했다.

2년전 여론의 비판에 무산된 ESL이 출범할 수 있는 기본적인 법적 근거가 마련된 셈이어서 주목된다.

ESL은 2021년 4월 AC밀란, 인터 밀란, 유벤투스(이상 이탈리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이상 스페인), 아스널, 첼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홋스퍼(이상 잉글랜드) 등 유럽 빅리그 12개 구단이 참여 의사를 밝혔던 축구 대회다.

UEFA 챔피언스리그를 대체하는 최고 수준의 대회가 되겠다는 야심 찬 목표로 추진됐으나 위화감을 조성하고 명문 클럽에만 소득이 쏠린다는 비판을 받았다.

여기에 UEFA가 ESL 참여 의사를 밝힌 구단에 대해 벌금 부과, 축구대회 참가 제외 등 불이익을 부과하고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압박하자 ESL은 사실상 무산됐다. UEFA는 ESL이 실력에 따라 출전 자격을 얻는 챔피언스리그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에 ESL 창설을 추진한 A22 스포츠 매니지먼트는 "UEFA와 FIFA의 독점적 지위는 EU의 경쟁·개방법에 위배된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