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시장에서 모두가 탐내는 선수"...황희찬, 'BBC 이주의 팀'도 선정→"협상 위해 재계약 했을지도"…

북기기 0 28 0 0



울버햄턴 공격수 황희찬이 이주의 팀에도 선정되며 활약을 인정받았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3일(한국시각)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3-20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20라운드 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이번 이주의 팀에는 황희찬도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은 모하메드 살라, 크리스 우드와 함께 공격진 세 자리에 위치했다. 이외에도 필 포든, 콜 팔머, 모건 깁스-화이트, 마이클 올리세가 중원을 차지했고, 수비진은 안젤로 오그본나, 무리요, 막시밀리안 킬먼이 자리했다. 골키퍼로는 맷 터너가 선정됐다. 황희찬은 이번에 처음으로 BBC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황희찬은 지난 19라운드 브렌트포드전과 20라운드 에버턴전 모두 맹활약했기에 이번 선정이 당연했다.

사진 =BBC 캡처황희찬은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선발 출전해 반 14분 르미나의 득점 이후 다시 공격을 시작한 콜린스의 백패스가 플레켄에게 향하는 것이 느리게 진행되자, 곧바로 후방에서 공을 끊어내며 빈 골대를 마주했다. 브렌트포드 수비진과 플레켄은 황희찬이 빈 골문 앞으로 공을 몰고 가는 것을 지켜봐야 했다. 황희찬은 빈 골대로 공을 차 넣으며 팀에 두 번째 득점을 안겼다. 황희찬의 전방 압박과 집중력이 돋보이는 득점이었다.

전반 28분에는 콜린스의 롱패스가 수비에게 끊겨 페널티박스 앞 황희찬에게 향했다. 황희찬은 공을 잡고 문전 앞에서 피녹을 환상적인 트래핑으로 제쳐낸 후 수비와 골키퍼 사이로 낮고 빠른 슈팅으로 정확하게 골문을 향해 슈팅을 시도해 팀의 세 번째 득점을 터트렸다. 문전 앞에서 침착함이 돋보였다.

황희찬은 해당 득점으로 시즌 첫 멀티골 경기를 만들었다. 리그 10호골을 넣으며 올 시즌 리그에서 두 자릿 수 득점도 성공하게 됐다. 울버햄턴 공격수가 리그에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것은 2019~2020시즌 라울 히메네스 이후 무려 4시즌 만이다. EPL에서 한국 선수가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것도 손흥민 이후 처음이었다.

활약은 에버턴전에서도 이어졌다. 후반 8분 롱패스를 우측에서 받은 사라비아가 직접 돌파를 통해 중앙까지 전진했다.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황희찬의 침투를 확인한 사라비아는 황희찬의 발 앞에 정확하게 공을 밀어줬고, 황희찬은 공을 받아 페널티박스 깊숙한 곳에서 중앙으로 컷백페스를 시도했다. 중앙에서 뛰어 들어가던 쿠냐가 황희찬의 패스를 가볍게 밀어 넣으며 울버햄턴이 두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도움 이후 골망을 흔들었지만 인정되지 않았다. 황희찬은 후반 26분 에버턴 골문 앞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픽포드에게 막혔다. 이어 후반 28분 사라비아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우측으로 전진한 황희찬은 왼발 감아차기로 깔끔하게 골망을 흔들었는데, 앞서 사라비아의 패스 당시 황희찬의 위치가 오프사이드로 확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에버턴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았던 부에노가 공을 뺏어 황희찬에게 전달했다. 황희찬은 욕심 부리지 않고 교체 출전한 페드루 네투를 향해 공을 전달했다. 박스 안에서 일대일 기회를 잡은 네투는 낮고 빠른 슈팅으로 가볍게 골문을 갈랐다. 하지만 앞선 상황에서 부에노의 패스가 황희찬이 오프사이드 위치일 때 전달된 것이 확인되어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2경기에서 2골 1도움으로 활약하며 최고의 경기력을 펼친 11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