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20일 동안 '직접' 본 클린스만 축구...한국 사람으로서 부끄러웠습니다

북기기 0 16 0 0






카타르에서 클린스만호가 축구를 할 때마다 부끄러운 심정이 들었다. 카타르에 온 약 20일 동안 내내 느낀 감정이다.

대한민국을 벗어나 어느 국가를 가든 해외를 가면 태극기를 보면 뭉클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진다. 없던 애국심도 해외에선 생긴다. 태극마크를 달고 헌신하는 선수들, 그들을 보며 열렬한 응원을 보내는 붉은 악마를 보면 그렇다. 냉철하던 사람도 눈시울이 붉어지고 괜히 가슴이 뛴다.

카타르에서도 물론 그랬지만, 클린스만호 축구를 볼 때마다는 안타깝게도 아니었다. 우승후보라 불리던 클린스만호는 2차전 요르단전부터 졸전을 보였다. 필자는 요르단전이 열릴 때 카타르에 왔는데 매번 고통스러운 경기를 봤다. 경기가 끝날 때마다 외신들이 달려와 "한국은 개개인은 좋은데 팀적으로 좋지 않다. 도대체 뭐가 문제냐?'란 질문을 했다. 외신의 마이크와 카메라 앞에서 차마 한국 축구를 신랄하게 비판하기 어려워 매번 거절했다.

말레이시아전이 끝나고는 "한국이 일본을 피하려고 경기를 조작했다"라는 흉흉한 소문이 카타르 내에서 돌았다. 외신들은 마찬가지로 달려와 질문을 했다. "실력적으로 못한 거지, 조작은 절대 아니다"라고 처음에 말했지만 나중엔 이렇게 말하는 자신에게 회의감이 들었다. 내용, 결과 모두 부끄러운데 이젠 경기 후에도 민망함을 느꼈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