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올림픽 예선 망하면 어쩌려고 이런 무리수를…황선홍 감독 선임 정말 괜찮나

북기기 0 8 0 0





황선홍 감독에게 주어진 짐이 너무 무겁다.

대한축구협회가 이번에도 무리한 선택으로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고 있다. 축구협회 전력강화위는 27일 황선홍 감독을 3월 북중미 월드컵 예선 태국전 홈앤어웨이전을 이끌 임시 사령탑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력후보 박항서 감독과 황선홍 올림픽대표팀 감독 중 누구를 대표팀 임시감독으로 뽑을지 상당한 격론이 벌어졌지만, 결국 협회의 선택은 황선홍 감독이었다.

협회 입장에서는 무리하지 않는 선택일 수도 있다. 일단 황 감독은 작년 AG에서 금메달을 수확했고, 올림픽 대표팀도 잘 이끌어가고 있다. 차기 사령탑으로서도 능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도하=연합뉴스) 현재 국가대표팀은 손흥민, 이강인 등의 문제로 여론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다. 쉽게 자리만 차지한다고 이끌 수 있는 자리가 아니다. 여기에 태국은 지난 아시안컵 16강 진출 팀이다. 한국이 요르단에게 패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
가장 큰 문제는 파리올림픽 준비 과정과 3월 A매치 일정이 확실히 겹친다는 점에 있다.

한국은 3월 18일 소집되어 3월 21일 태국을 서울에서 상대하고 26일 방콕으로 건너가 태국과 리턴매치를 갖는다. 그때까지는 계속 국가대표팀과 함께 해야한다.

하지만 올림픽 대표팀은 4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한국은 일본, 중국, 아랍에미리트(UAE)와 한 조에 속해 조 2위까지 올라가는 8강 토너먼트 진출도 자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대회에서 3위 안에 들어야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곧바로 따내고, 4위를 하면 아프리카 팀과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한다.

만만한 일정이 아니다. 따라서 3월은 오롯이 올림픽 예선에 모든 일정이 맞춰줘야만 하는 시기다. 그래도 힘들다. 국가대표를 신경 쓸 시기가 아니라는 의미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