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파리행 조직력 다질 시간에…너무 큰 부담과 마주한 황선홍

북기기 0 6 0 0





단 하루 생각할 시간을 준 대한축구협회 전력강화위원회의 놀라운 결정이다.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은 27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제3차 강화위원회를 열고 3월 21, 26일 예정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3, 4차전 태국과의 2연전에 나설 임시 감독에 황선홍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1차 회의에서는 임시냐 정식 감독이냐를 놓고 논의했고 정식 감독으로 결정했다. 그러나 회의 후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고 이런 상황에서 팬들의 지지를 받기 힘들겠다고 판단했다. (2차 회의에서) 정식 감독 선임은 보류하고 임시 감독으로 선임했다"라고 밝혔다.

임시 감독의 자격에 대해서는 "K리그 감독과 외국인 감독은 부적합하다 결론 내렸고 현재 팀이 없는 감독으로 물색했다. 후보는 3명이었다"라며 "1순위가 황선홍 감독이었다. 25일 황 감독에게 제안했고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그랬다. 어제(26일) 답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날 열린 3차 회의에 대해서는 "황 감독의 수락 소식을 위원들에게 전달했다. 대표팀 운영 방안도 전했고 다음 회의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감독을 물색하자고 했다"라고 전했다.

황 감독의 수락 배경에 대해서는 "다른 국가 협회 사례도 많다. 협회 소속 지도자가 아시안게임으로 나서 성과도 있었다. 국제 경험과 아시아 팀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라며 겸임에 문제가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당장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강화위의 결정은 황 감독에게 상당한 부담을 안긴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4월 카타르 도하에서 예정된 2024 파리 하계올림픽 최종 예선 겸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일본, 중국, 아랍에미리트(UAE)와 편성된 대표팀이다. 8강에 올라도 4강에 진출해 3위 이내에 들어야 본선에 직행한다. 4위는 아프리카 팀과 플레이오프로 본선행을 결정한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