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김민재 한 명이 아니다, '퇴직예정' 투헬이 흔들어놓는 바이에른의 미래

북기기 0 11 0 0

토마스 투헬 바이에른뮌헨 감독이 '언해피' 선수를 양산하면서 바이에른을 장기적으로 망쳐놓을 위험이 제기된다. 문제는 이번 시즌 성적이 아니라 다음 시즌 부활할 싹을 밟아버릴 가능성이다.

투헬 감독은 전술적인 문제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의 개인기량으로 잘 버텼던 전반기 이후, 후반기에 급격하게 무너졌다. 후반기 두 번째 경기에서 베르더브레멘에 패배했고, 2월 중순 팀의 운명이 걸린 3연전에서 전패를 당했다. 이때 독일 분데스리가 우승이 사실상 무산되면서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날 것이 확정됐다.

마티스 텔(바이에른뮌헨). 서형권 기자

부진에서 벗어나려 한 투헬 감독은 라인업을 이리저리 바꾸다 김민재 없이 에릭 다이어, 마테이스 더리흐트 센터백 조합을 짰다. 이 조합으로 최근 3연승을 달리면서 승률만 보면 안정을 찾았다.

그러나 투헬 감독은 후임 감독에게 제대로 된 팀을 물려주려는 생각이 없는 듯 보인다. 최근 간판 유망주 마티스 텔의 시간 부족이 화제로 떠올랐다. 19세 유망주 텔은 이번 시즌 순조롭게 영향력을 늘려가며 리그 5골 3도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2골 1도움으로 벌써 공격포인트 10개를 기록했다. 그러나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시간이 한정적인 수준에 그치자 불만이 생겼다는 보도도 있었다. 전반기에는 리로이 자네가 리그 전체 최고 수준의 파괴력을 보여준 반면, 최근 자네가 무색무취한 경기력을 보임에도 텔의 기회는 좀처럼 늘어나지 않고 있다.

올해 영입한 브리안 사라고사는 스페인 매체를 통해 '투헬 감독과 한 번도 대화를 나눈 적 없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화제에 올랐다. 사라고사는 전반기에 그라나다 소속으로 바르셀로나전 멀티골을 넣고, 스페인 대표로 A매치 데뷔골을 넣는 등 한창 상승세였다. 바이에른이 일찌감치 영입을 확정하고 팀 합류는 올해 여름으로 미뤘다. 그런데 지난 1월 2선 자원 부상 공백을 메워야 한다며 급히 영입하더니 정작 투입횟수는 교체 2회에 그쳤고, 감독이 선수에게 현재 상황을 설명하지도 않았다.

김민재(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지난 1월 구단이 다급하게 영입한 사샤 보이는 투헬 감독의 패착으로 인한 희생양이 된 뒤 자취를 감췄다. 영입 후 첫 경기에서 강호 바이엘04레버쿠젠을 상대로 레프트백을 맡았는데, 원래 라이트백인 선수를 억지로 왼쪽에 배치한 기용이었다. 그러나 이 승부수가 대실패했다. 이후 부상으로 기회를 잃었다. 그런데 보이를 허겁지겁 영입해 놓고, 그동안 미드필더로 뛰어 온 요주아 키미히를 라이트백으로 이동시켰기 때문에 보이가 건강을 찾아도 여전히 자리는 없다. 키미히, 누사이르 마즈라위와 경쟁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너무 희박하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