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첫 FA에 ‘몸값’ 더 올릴 수 있었지만…돈보다 중요했던 ‘배구’ 그 자체

북기기 0 15 0 0



2018~2019시즌 ‘유망주’로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정관장에 입단한 박은진(25·정관장)은 어느새 팀 주축은 물론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무대를 누비는 선수로 성장했다. 그리고 얻은 생애 첫 자유계약(FA) 자격. 그를 영입하기 위해 복수의 구단이 러브콜을 보냈지만, 박은진은 흔들림 없었다. ‘돈’보다 중요한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잔류를 택한 박은진은 “너무 욕심내지 않고, 행복한 배구를 할 수 있는 선에서”라고 외쳤다.

정관장은 15일 박은진의 잔류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구단은 “박은진은 보수 3억5000만원(연봉 3억원, 옵션 5000만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박은진의 잔류 결정은 FA 공시가 난 얼마 지나지 않아 확정됐다. 어느 정도 마음을 굳히고 있던 박은진이어서, 동행 여부가 빠르게 결정났다.

대전 신탄진에 위치한 체육관에서 스포츠서울과 만난 박은진은 홀가분한 표정으로 인도네시아 프로 올스타팀과 친선경기 준비에 열을 올렸다. 그는 “플레이오프가 끝나고 나서부터 남을 것으로 생각했다. 첫 FA여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했는데, 부모님과도 얘기를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박은진이 잔류를 택한 건 ‘금액’보다는 팀 케미였다. 미들블로커 포지션 특성상 세터와 호흡이 중요한데, 이 부분이 컸다. 사실 박은진을 원한 구단이 없지 않았다. 더 많은 돈을 주겠다는 팀도 있었지만, 박은진은 이미 마음을 굳혔다.

그는 “블로킹은 혼자서 할 수 있는 포지션이지만, 속공은 아니다. 세터가 중요하다. 이 부분을 생각했다. (염)혜선 가 (속공 토스를) 잘 맞춰주기도 하고, 와 대화도 많이 했다. 혜선 가 FA 공시가 나고 나서 하루에 한 번씩 카톡을 보내왔다. 장난식으로 ‘오늘 하루 잘보내고, 사인은 꼭 정관장이랑 해’라고 했다”고 웃으며 “FA 경험이 많으니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했다. 다른 구단에서도 연락을 주셨는데, 잔류를 생각한 이유를 그대로 말씀드렸다. 남아 있겠다는 의사를 표출했다”고 밝혔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