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홈 > 커뮤니티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충격! 도르트문트 클롭 복귀 추진"…2025년 감독 선임 목표

북기기 0 57 0 0


충격적인 소식이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도르트문트로 돌아갈 가능성이 제기됐다. 

클롭 감독은 올 시즌을 끝으로 리버풀을 떠난다. 이유는 '번아웃'이다. 2015년 리버풀 지휘봉을 잡고, 리버풀 황금기를 이끈 전설이 이별을 고한 것이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의 '한'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이뤄냈고, 유럽축구연맹(UCL) 챔피언스리그(UICL) 정상을 차지하는 등 총 9번의 우승컵을 선물했다. 

클롭 감독은 "앞으로 최소 1년 동안은 절대 현장에 복귀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클롭 감독의 친정팀인 독일 분데스리가의 도르트문트가 클롭 감독의 복귀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클롭 감독이 세계적 명장의 포스를 쌓은 곳이 바로 도르트문트였다. 

2008년부터 2015년까지 도르트문트 지휘봉을 잡고 분데스리가 우승 2회, 포칼컵 우승 1회, 슈퍼컵 우승 2회를 일궈냈다. UCL 결승에도 진출한 바 있다. 바이에른 뮌헨 세상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위협할 수 있는 유일한 대항마가 클롭의 도르트문트였다. 

클롭 감독이 떠난 후 도르트문트는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에 꾸준히 밀렸고, 올 시즌에는 레버쿠젠 돌풍을 지켜봐야 했고, 리그 5위까지 밀렸다. 더 이상 추락을 막기 위해 도르트문트는 전설의 복귀를 추진하는 것이다. 도르트문트는 전설과의 재회를 위해 앞으로 1년은 기다려줄 수 있다는 입장이다.  

영국의 '인디펜던트'는 "도르트쿤트가 클롭의 복귀를 목표로 잡았다. 클롭은 올 시즌이 끝난 후 리버풀에서 물러난다. 클롭은 1년 동안 돌아오지 않는다고 밝혔고, 도르트문트는 2025년 클롭 복귀를 희망하고 있다. 이런 움직임에 대한 클롭과의 대화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클롭은 도르트문트를 7년 동안 지휘하며 분데스리가 2회 우승과 2013년 UCL 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도르트문트는 2015년 클롭이 떠난 후 바이에른 뮌헨의 독주를 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ㅡㅡ지우지 말아 주세요 ㅡㅡ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일등!! 온카 https://onca888.com


온카 


0 Comments
제목

  메뉴
  고레벨 회원 랭킹